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시, 2019 해외 시장 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5월 16일∼30일 모집, 8월 18일∼23일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파견

목포시, 2019 해외 시장 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목포시는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오는 8월 진행 예정인 ‘해외 시장 개척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장 개척단은 오는 8월 18일부터 23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한류 열풍이 거세고, 높은 시장성을 지닌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사전 발굴·매칭된 바이어와 현지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기업 접수 기간은 5월 16일부터 30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목포시에 사업장(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수산물 가공 수출(준비) 기업으로 총 8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 기업에는 항공료 50%, 바이어 발굴, 상담장 임차, 통역, 현지 차량 등이 지원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수산식품 수출 대상국이 중국과 일본에 다소 편중되어 있는데 이번 시장개척단을 통해 시장 다변화를 꾀하고, 지역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시장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목포시가 지난 2월 해양수산부가 공모 한 ‘2019년 수산물 해외시장개척(지자체 연계마케팅) 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