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선대 SW융합교육원 ‘찾아가는 코딩교실’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선대 SW융합교육원 ‘찾아가는 코딩교실’ 운영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SW융합교육원은 오는 7월까지 남구소재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남구청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코딩교실’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코딩교실은 ‘로봇과 함께하는 SW코딩체험’이란 주제로 지무로봇, 오조봇 등 로봇과 함께 블록코딩언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SW교육체험기회를 제공해 준다.


그 첫 번째 교육이 최근 불로초등학교 6학년 7개 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교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소프트웨어가 선택이 아닌 필수조건이 됐고, 올해부터 초등학교 SW교육 의무화에 따라 학생들이 학교에서 앞으로 접하게 될 SW교육을 미리 체험 해봄으로써 소프트웨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구청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창의력, 논리력 사고력,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학생들이 찾아가는 코딩교실을 통하여 소프트웨어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