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바른미래당 “한국당, 영원히 밖에 있을 생각 없다면…‘극한투쟁’ 능사 아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주당, 진영 결집의 계기로 재미 보려 해선 안돼”
“한국당, 박수치는 사람만 봐선 안 돼”

바른미래당 “한국당, 영원히 밖에 있을 생각 없다면…‘극한투쟁’ 능사 아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5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향해 “집권 여당인 민주당은 국회 정상화 입구 전략을 제시해야 하고, 제1야당인 한국당은 출구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여름이 다가오는데 국회는 빙하기다”라며 “국민들의 시선은 따갑기만 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당은 국민들의 비판을 투명하게 볼 줄 알아야 한다”며 “박수치는 사람만 봐서는 안 되고 진영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극한투쟁만이 능사가 아니다”라며 “영원히 밖에 있을 생각도 없다면, 지나침의 경계를 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도 여당답게 책임감 있게 나서야 한다”며 “여당이 해야 할 것은 마이웨이가 아닌 야당에 대한 더 적극적인 설득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 역시 극한 대립을 진영 결집의 계기로 삼아 재미 보려 해서는 안 된다”며 “하루빨리 국회를 복원해 민생과 개혁을 위해 할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