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5월엔 바지락·가자미 맛보세요…전국 마트서 할인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해수부, 이달의 수산물로 바지락·가자미 선정

5월엔 바지락·가자미 맛보세요…전국 마트서 할인행사 바지락(오른쪽)과 가자미.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해양수산부는 5월 이달의 수산물로 바지락과 가자미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먹는 조개 중 하나인 바지락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다양한 무기질과 유기산이 함유돼 시원한 국물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타우린의 함량이 높아 피로회복 및 숙취제거 식품으로 자주 활용된다. 철분·칼슘이 많이 함유돼 있어 성장기 아동이나 청소년 및 빈혈환자들에게도 좋다. 바지락은 국이나 젓갈 형태로 섭취하거나 날 것을 요리해 먹기도 한다.


가자미는 살이 쫄깃하고 단단해 씹는 맛이 좋은 고단백, 저칼로리 생선이다.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고도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 트레오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가자미는 흔히 도다리로 통칭되지만 학술적으로는 구분돼 있다. 눈의 앞 쪽에 서서 눈이 왼쪽으로 쏠려 있으면 넙치(광어), 오른쪽이면 가자미(도다리)다. 또 생선을 먹이로 삼는 넙치는 입이 크고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반면 패류나 갑각류를 먹는 가자미는 입과 이빨이 작은 편이다.


해수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바지락과 가자미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5. 1.~5. 8.), 롯데마트에서 25~4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과 인터넷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1일부터 31일까지 시중가격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바지락과 가자미를 판매한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