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페24, 업계 최대 백본망 인프라 구축…"안정적 비즈니스 환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페24, 업계 최대 백본망 인프라 구축…"안정적 비즈니스 환경"
AD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안정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대 320Gbps 규모로 백본망을 확장했다고 18일 밝혔다.


백본망은 다양한 하위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통합하는 최상위 네트워크다. 백본망 규모가 커질수록 더 쾌적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320Gbps 백본망은 초고화질(UHD급) 영화(4GB) 80편 분량의 데이터를 1초에 전송할 수 있는 속도이며, 1Mbps의 속도로 32만 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대용량이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스타트업 등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 증가, 고객사들의 급속한 성장 등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백본망 강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페24 고객사들은 급증하는 트래픽에도 네트워크 병목현상 없는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기업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 제공은 성공 지원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요소”라며 “앞으로도 고객사들의 성장을 위한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