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체국 방문없이 ‘포스트페이’ 앱 통장 개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회·송금·결제 등 간편뱅킹 개시

우체국 방문없이 ‘포스트페이’ 앱 통장 개설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우정사업본부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해 우체국방문 없이 모바일로 통장을 만들 수 있는 포스트페이 간편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종전은 고객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별도의 실명확인 앱을 설치해 통장을 만들었으나, 앞으로는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포스트페이에서 통장을 만들고 거래내역 조회, 송금, 결제 등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포스트페이는 우체국의 핀테크앱으로 이용자는 전화번호 송금, 경조금 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송금을 받은 사람은 우체국이 아닌 다른 은행 통장으로도 돈을 받을 수 있어 보내고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스트페이 간편뱅킹 이용고객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5월 31일에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우체국 우편창구, CU편의점,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결제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1등 30만 원, 2등 10만 원 등 우체국쇼핑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포스트페이 신규 가입고객은 가입일로부터 1개월간 결제액의 10%, 최고 2만 원까지, 기존 이용고객은 결제액의 5%, 매월 1 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금액은 결제일 다음날 이용자 계좌로 입금되며 행사는 연중 진행된다.


만 14세 이상 국내거주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우체국 통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간단한 본인 확인절차만 거치면 된다. 우체국 통장이 없는 사람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본인을 인증한 후 계좌를 개설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 또는 우체국예금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