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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스피커 더 편리하게 통화" SK텔레콤, 누구콜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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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스피커 더 편리하게 통화" SK텔레콤, 누구콜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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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텔레콤이 누구 스피커와 누구 앱으로 무료로 음성통화가 가능한 ‘누구 콜(NUGU call)’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누구 콜’은 누구 앱에서 디바이스를 연동시킨 후, 보유 연락처를 추가하면 수신과 발신이 가능한 서비스다. 예컨대 누구 스피커에 “어머니에게 전화해줘”라고 말하면, 어머니는 누구 스피커와 누구 앱(스마트폰) 중 원하는 디바이스로 수신이 가능하다.


‘누구 콜’은 SK텔레콤만의 ‘통화 품질 향상 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2m 떨어진 거리에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깨끗한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한다.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 시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누구 콜’ 서비스는 통신사 관계없이 기존에 출시한 ‘누구(NUGU)’, ‘누구 미니(NUGU mini), ‘누구 캔들(NUGU candle)’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의 이현아 AI서비스플랫폼단장은 “누구 콜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방식으로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SK텔레콤은 AI기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누구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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