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굴비, 5년 연속 청정수산물 분야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광굴비, 5년 연속 청정수산물 분야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대표민국 대표 수산물인 영광굴비가 청정수산물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로서 영광굴비가 5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 대한민국 대표 청정수산물임을 입증했다.


영광굴비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법성포에서 건조하는 영광의 대표 특산품으로 500여 가공업체에서 연간 2만 4400t을 생산해 35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이는 전국 굴비 생산량의 80%를 차지하는 규모다.


영광군은 지난 2009년 정부로부터 ‘굴비산업특구’로 지정받아 굴비산업 육성·관리에 온힘을 쏟고 있다.


특히 영광굴비 생산자단체와 함께 진품 인증 태그를 제작·보급해 생산자의 이력 확인을 통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굴비산업의 지속 발전의 기틀을 조성했다.


영광굴비 관련 단체 역시 영광굴비의 보존·육성, 품목의 다양성, 품질의 차별화·고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지난해 9월부터 사전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선호도, 글로벌 경쟁력, 종합 호감도 등을 조사항목으로 설문조사, 서류심사, 최종심사 등의 철저한 검증 단계를 거쳐 선정됐다.



김준성 군수는 “소비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한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천년 역사의 영광굴비가 5년 연속 청정수산물 분야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급속도로 변화하는 소비시장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유통체계를 확충, 국내외 치열한 경쟁을 넘어 세계 수산물 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