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페이지 구축 솔루션서 정보 유출 보안취약점 발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ISA, 애니위즈社 제품 사용자 긴급 보안 업데이트 당부

홈페이지 구축 솔루션서 정보 유출 보안취약점 발견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홈페이지 제작에 사용되는 애니위즈사 솔루션의 보안 취약점이 발견돼 사용자의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당부한다고 15일 밝혔다.


KISA가 발견한 이번 보안 취약점은 해당 솔루션을 이용해 제작된 홈페이지의 주요 저장 정보가 해커의 공격에 유출될 수 있는 것이다. 애니위즈사에서 개발한 위즈홈, 위즈샵 및 위즈컴 솔루션의 8.x 이하 버전 제품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번 취약점은 해당 솔루션을 이용 중인 국내 대부업, 자동차 판매업 등 2500개 이상의 기업 홈페이지에 영향을 줄 수 있을 정도로 위험성이 높다고 KISA는 설명했다. 여러 홈페이지에 동시다발적인 주요 정보 유출 등의 해킹 공격 피해를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보이스피싱, 가상통화 송금협박 등과 같은 2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홈페이지 관리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국내 홈페이지 관리자들은 우선 해당 제품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 중일 시 애니위즈사 홈페이지에서 배포 중인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한다.



이동근 KISA 침해사고분석단장은 "해당 취약점을 악용한 정보 유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애니위즈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