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경찰청-전남교육청, 스쿨존 교통사고 Zero 합동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경찰청-전남교육청, 스쿨존 교통사고 Zero 합동 캠페인 실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최관호)은 14일 오전 8시부터 목포 서해초등학교 앞에서 장석웅 전남도 교육감을 비롯해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 생명을 지키기 위한 교통안전 종합대책 추진 일환으로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등굣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홍보용품을 배부하면서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어 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 체험교육 및 주요 통학로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법규 준수의 중요성 및 보행자를 배려하는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최관호 전남지방경찰청장은 “스쿨존 내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대해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전라도 교육감은 “신학기 생활지도가 매우 중요한 시기에 캠페인이 실시돼 교통안전교육의 효과가 높을 것이다. 교통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