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S그룹 특명, 미래세대 꿈 지켜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S그룹 특명, 미래세대 꿈 지켜라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S그룹은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보다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한 지역사회 소외계층지원, 글로벌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2013년에 시작, 올해로 12회째 모집ㆍ운영하고 있다.


해외 사회공헌활동인 LS대학생 해외봉사단은 2007년에 시작한 그룹의 대표적인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지난 12년간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등 4개국에 대학생과 LS임직원 25명으로 구성된 약 850여명의 봉사단을 선발, 사전 교육해 파견을 실시해 왔다.


올해 1~2월에도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3기 50여 명이 베트남을 방문,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교실을 열고, 노후 교실 보수, 태권도ㆍ케이팝 공연 등 다양한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펼치고 돌아왔다.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파견 지역에 매년 8~10개 교실 규모의 건물인 LS드림스쿨을 신축해 왔으며, 현재까지 하이퐁ㆍ하이즈엉ㆍ호치민ㆍ동나이 등지에 총 12개의 드림스쿨을 준공했다.



LS그룹 관계자는 "최고경영자(CEO)들도 직접 대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칠 만큼 애정을 갖고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