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설공제조합, 당기순익 전액 배당…830억원 현금배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건설공제조합, 당기순익 전액 배당…830억원 현금배당 최영묵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건설공제조합은 2018 사업연도 당기순이익 1584억원 중 52%인 약 830억원을 현금배당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조합은 이날 제293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2018사업연도 결산(안)을 의결하고 3월 총회에 상정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조합은 조합원 출자증권 1좌당 2만1000원을 현금배당으로 지급하고, 나머지 당기순이익 754억원은 조합원이 보유하는 출자지분가액 상승에 반영해 당기순이익 전액을 조합원에게 환원하기로 했다.


또 조합은 건설경기 악화로 인해 경영여건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조합원의 금융 부담 완화 등을 위한 보증수수료 인하를 통해 연간 최대 170억원의 보증수수료를 절감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한 외부전문기관과의 연구용역을 토대로 리스크관리에 문제가 없는 범위 내에서 중소조합원이 많이 이용하는 계약·선급금·하자 보증상품의 보증수수료 할인 등을 검토하여 보다 많은 조합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며, 규정개정 및 전산개발 등을 거쳐 오는 4월 시행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