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인사이트가 온라인 미디어(소셜, 블로그, 뉴스 등) 실시간 기업, 인물 분석 서비스인 ‘인사이트 페이지’ 를 스페인 바로셀로나 4YFN 2019에서 런칭한다.
금융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벤처기업인 핀인사이트 (대표 이민호)가 2019년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의 스타트업 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 2019에 참가한다.
핀인사이트는 4YFN 에서 2월 25일 실시간 기업, 인물 평판 분석 서비스인 ‘인사이트 페이지(insightpage.ai)’를 베타 런칭한다고 밝혔다.
4YFN는 세계적인 통신기술 박람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의 스타트업 적용 박람회로 매년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미국 로스엔젤레스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인사이트 페이지’는 소셜, 블로그, 뉴스와 같은 온라인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돕는 인공지능 로보 애널리스트 서비스이다.
기업이나 인물, 브랜드 키워드를 ‘인사이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실시간 SNS 채널, 뉴스, 블로그, 리뷰 등을 자동 수집하며, 멘션 및 시장반응(긍정과 부정)을 분석하고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개발을 주도한 핀인사이트 이진범 파트장은 “인사이트 페이지가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 수 있으며, 금융 분야 분석가와 투자자 외에도 데이터 분석 기반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전략기획,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4YFN 전시 기간동안 핀인사이트 부스를 방문한 기업을 대상으로 경쟁사와 비교 분석할 수 있는 ‘in-depth analysis(깊이 있는 분석)’를 추가로 진행하여 각 기업에게 개별적으로 리포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2월 25일 전시 첫날에만 현장에서 미국, 스페인, 영국, 한국 등의 약 70여 기업이 in-depth analysis(깊이 있는 분석) 를 신청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인사이트 페이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4YFN 2019에서 베타 런칭 후, 2019년 3월 내로 국내 런칭 예정이다.
박진우 기자 park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