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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중소 상공인 온라인 판로로 우뚝…지난해만 1500억원 어치 팔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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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중소 상공인 온라인 판로로 우뚝…지난해만 1500억원 어치 팔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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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 활동을 이어온 결과, 지난 한 해 동안 2500여명이 넘는 판매자들이 1500억원 이상의 총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2009년부터 다양한 중앙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각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 우수 상품들의 판매를 위한 홍보 지원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2016년부터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한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모은 상설관 '서울어워드샵'을 G마켓과 옥션에서 운영하며 홍보와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해 4월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함과 동시에,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지원 사업 '아임스타즈' 선정 브랜드상설관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강원/전북 6차산업센터, 경기/전북/부산/제주 경제통상진흥원 등과 함께 소상공인을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서지훈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팀장은 "이베이코리아는 2009년부터 약 10년 간 전국 소상공인들을 위한 온라인 판로 지원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믿음 아래 공공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해 왔다"며 "올해도 생산자와 판매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 지원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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