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라면세점 모바일 상품평, 5개월만에 5만건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라면세점 모바일 상품평, 5개월만에 5만건 돌파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의 상품평 건수가 5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상품평이 등록된 상품 개수도 1만개를 돌파하며 뷰티·면세 쇼핑 관련 대표 커뮤니티로 자리잡았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고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3000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 수는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 중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으며, 한 개의 콘텐츠가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키기도 했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모든 상품과 경험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인 만큼 20대~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


신라팁핑은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기회의 창 역할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신라팁핑 전속 크리에이터 150명을 선발했다.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전속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해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2월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