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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다이아 티비' 구독자 3억명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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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2억3천만명+페이스북·인스타그램 7500만명 넘어서

CJ ENM '다이아 티비' 구독자 3억명 넘었다 지난해 8월 열린 1인 창작자 축제 제3회 다이아페스티벌에는 4만 3000여 명의 관객이 몰려 오프라인에서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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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CJ ENM의 '다이아 티비' 구독자가 3억명을 넘어섰다.


CJ ENM은 30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다이아 티비' 구독자 수가 3억5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활동하는 다이아 티비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총 1400개 팀에 달한다.


이중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약 550개 팀의 총 구독자 수는 약 4000만명을 넘었고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720개 팀의 총 구독자수는 약 3500만명으로 집계됐다. 1400개 팀은 모두 유튜브에도 같은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총 구독자 수는 2억3000만명에 달한다.


각 플랫폼에서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 '메가 인플루언서' 역시 페이스북에서 5개 팀, 인스타그램에서 4개 팀 등 총 9개 팀에 달했다. 이중 한류 커버댄스(아이돌들의 춤을 재연)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어썸하은'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모두 100만명 이상, 총 45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창작자 비중도 크게 높아졌다. 페이스북의 경우 32.2%인 176개 팀, 인스타그램은 35.5%인 256개 팀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분야는 엔터테인먼트로 약 27.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14.7%), 뮤직(10.2%)가 뒤를 이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뮤직 분야가 22.2%로 가장 비중이 높았고 뒤를 이어 엔터테인먼트(16.5%), 뷰티(15.4%) 순으로 집계됐다.



다이아 티비 오진세 국장은 “최근 다이아 티비 파트너 창작자들이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도 지속적으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면서 "3대 SNS 서비스 외 중국 웨이보, 유럽 데일리모션, 북미 비키 등 각 지역 특화 플랫폼에서 창작자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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