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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지니 '노래방'으로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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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지니 '노래방'으로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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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가 설 연휴간 가족들과 집에서 인공지능 IPTV 셋톱박스 '기가지니'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노래방 서비스를 28일 내놨다. KT는 국내 노래방 점유율 1위 금영엔터테인먼트와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가지니를 이용해 노래방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말로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가정용 노래방 기기는 리모콘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목소리만으로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3만7000여개의 가요와 팝송이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모든 곡에 대해 음계와 코드까지 표시된 '악보' 기능을 지원한다. 어떤 곡이든 TV 화면으로 악보를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반주음향은 금영만의 소프트음원 라이븐(LiVEN)이 사용됐다. 단순한 MP3 형식의 파일을 스트리밍으로 재생했던 기존 가정용 노래방 반주에 비해 생생하고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기존 가정용 노래방과 달리 채점 방식도 개선됐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은 기가지니 단말에 인식된 노래의 음정, 박자를 실시간으로 채점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사용자들의 도전의식과 재미를 높였다.


기존 가정용 노래방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신규기능도 선보인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에서는 남녀 키 전환, 음정(높낮이) 조정, 템포 조정, 디스코 리듬으로 전환 등 오프라인 노래방만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노래 일시정지와 간주점프, 마디점프 기능도 포함했다.


기가지니 금영노래방은 매일 1곡을 무료 제공한다. 특정 기간 무제한으로 반주를 재생할 수 있는 이용권도 판매한다. 이용권은 1일·7일·30일 이용권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은 각각 3,300원, 9,900원, 1만9,800원(VAT 포함)이다. 출시를 맞아 3월말까지 7일·30일 이용권 가격을 44% 할인해 5500원, 1만1000원에 제공한다. 2월말까지 30일 이용권은 2배인 60일동안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설 연휴를 맞아 KT그룹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KT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및 웹툰 플랫폼 '케이툰'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라이스 1만원 이용권을 2월 한 달간 KT 멤버십 1000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케이툰에서는 5개 인기작품을 엄선해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했다.


KT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KT 통신사 결제로 구글플레이(Google Play) 내 유료 콘텐츠 구매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구글플레이의 게임 아이템이나 유료 앱 등 콘텐츠를 KT 통신사 결제로 구매하면 자동 할인이 적용돼 익월 통신 요금에 청구된다.


KT 엠하우스의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는 설 세뱃돈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해 판매한다. 다음달 6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5% 할인한다.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10대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의점 이용권을 최대 15%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기가기니의 금영노래방 서비스 출시로 가정에서의 여가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AI 노래방 서비스를 통해 가족들이 많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갑 금영엔터테인먼트 회장은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하루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KT와 손을 잡아 AI 노래방을 제작했다"며 "1등 AI 사업자 KT와 손을 잡고 선보이는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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