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군, 여성 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광군, 여성 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내달 20일부터 2019년 ‘영광여성자치대학’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 여성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잠재능력을 깨우고 지역사회의 중심으로 참여시킬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016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 3년간 운영 중인 영광여성자치대학은 26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로 제4기를 맞이했다.


이번 제4기 과정은 오는 2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리더십, 인문학, 재무설계 등 다양한 주제로 내로라하는 스타강사들을 초빙해 11주간 진행된다. 8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며 영광군에 거주하는 만 65세 미만 여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신규 수강생의 경우 1월 25일부터 2월 13일까지 총무과 자치교육단체팀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되고 접수 인원이 80명 미만일 경우 제1기(2016년)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제4기 여성 자치대학은 지난 3년 수료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여성들이 원하는 주제로 알차게 구성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영광군 여성들이 지역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여성 자치대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청 총무과 자치교육단체팀 또는 각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