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도의 섬, 여성의 삶’ 흥미롭게 꾸민 네 번째 이야기 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남도의 섬, 여성의 삶’ 흥미롭게 꾸민 네 번째 이야기 출간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지난 2015년 ‘남도의 섬, 여성의 삶Ⅰ’ 출간에 이어 네 번째로 완도 여서도와 진도 대마도 여성들의 삶을 담은 ‘남도의 섬, 여성의 삶Ⅳ’를 출간했다.

24일 전남여성플라자에 따르면 ‘남도의 섬, 여성의 삶’ 책자는 전남도의 ‘가고 싶은 섬’ 사업과 관련해 섬 여성들의 결혼과 가족생활, 경제활동, 마을활동 등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꾸며졌다.


2015년 연홍도, 소안도, 반월·박지도, 낭도, 관매도, 가우도와 2016년 장도, 생일도에 이어 2017년 여수 손죽도, 신안 기점?소악도, 2018년 완도 여서도와 진도 대마도를 찾아 수집한 사진자료가 수록됐다.

또 ‘다랭이논 다랭이사람들’, ‘초록어망에 담긴 부부의 꿈’, ‘한국의 이스트섬’, ‘일은 나이로 하는 게 아녀, 세월로 하는겨’ 등도 포함됐다.


이와함께 전남여성플라자에서는 ‘소안도 바다속 심마니 해녀들의 물질’, ‘관매도를 뒤덮은 톳의 물결’, ‘낭도 여성들의 수다공간 우물터’, ‘반월·박지도 갯벌’, ‘장도의 널배’, ‘생일도 바다와 멸치어장’ 등 ‘가고 싶은 섬’ 사진 30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전남여성플라자는 전남 섬의 여성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섬에서 살아 숨 쉬는 듯 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올해는 무안 탄도와 신안 우이도를 대상으로 여성이야기를 발굴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