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귀뚜라미 '펠릿 열풍스토브' 출시…"25단계 연료공급량 제어기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귀뚜라미 '펠릿 열풍스토브' 출시…"25단계 연료공급량 제어기능"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귀뚜라미는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펠릿 열풍스토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모델명 KRPS-30PAS)은 목재를 가공해 만든 펠릿을 연료로 사용한다. 배기온도를 감지하고 25단계로 연료공급량과 공기량을 정밀하게 제어해 목재펠릿의 종류나 크기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연소가 가능하다. 연료비를 절감하고 과잉연소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난방강도를 강, 중, 약 3단계로 자유롭게 설정해 실내 공간 면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온풍을 만드는 기술을 더해 더욱 빠르게 실내온도를 올려줌으로써 난방효과와 연소효율을 극대화한다.

연료 낙하공급, 과열감지, 연료차단 등 3중 화재예방 장치도 갖췄다. 전면 창에는 2중 구조의 공기 커튼을 형성해 그을림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이외에도 리모컨을 이용해 실내온도조절, 열량조절, 타이머 기능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재처리함을 서랍식 구조로 설계해 청소가 편리하다.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기름난로를 사용해 온 주택이나 상가, 펜션, 별장, 교회, 사찰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친환경 제품 라인업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이라며 "국민이 대기오염 걱정 없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