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 대통령, 임종석·한병도 외교특보로 위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 대통령, 임종석·한병도 외교특보로 위촉 임종석 대통령 외교특별보좌관
AD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한병도 전 정무수석을 외교특별보좌관으로 위촉했다.

임 전 실장은 아랍에미리트(UAE) 특임 특보이며, 한 전 수석은 이라크 특임 특보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임 특보에 대해 "재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민주통합당 사무총장,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을 거쳐 현 정부의 초대 대통령비서실장을 역임하여 정무역량과 통찰력이 탁월하며, 외교?안보분야를 비롯한 국정철학 전반을 꿰뚫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대통령비서실장 재직 시 UAE 대통령 특사를 맡아 방문하는 등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으로서 양국 간의 신뢰와 협력관계를 공고화해 우리나라 국익 수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 임종석·한병도 외교특보로 위촉 한병도 대통령 외교특별보좌관


김 대변인은 한 특보에 대해 "제17대 국회의원으로 국회 의정활동 경험과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 정무수석비서관을 차례로 역임해 정무감각과 업무역량이 뛰어나며, 현 정부의 외교안보정책 등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2009년부터 한?이라크우호재단 이사장을 맡아 이라크의 인적 네트워크는 물론 외교?문화 등에 대한 식견이 풍부해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임 전 실장, 한 전 수석과 함께 물러난 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은 특보로 위촉되지 않아 설 이후에 단행될 개각 대상에 포함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