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군, 도 공모사업 일자리 창출 총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광군, 도 공모사업 일자리 창출 총력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7일 영광학생의집에서 군수와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 수행기관 대표, 드론 기업 관계자, 교육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 서비스 좋은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제1기 교육생 입교식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드론 서비스 좋은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는 취·창업교육의 하나로 전남형 동행 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영광군이 주관하고 ㈔전남 드론 교육산업진흥원에서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32명이 신청해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13명을 선발해 내달 18일까지 4주간 매일 8시간씩 이론 및 시뮬레이터 교육, 비행 및 정비 교육 등 취·창업에 필요한 실무 위주의 교육이 진행된다. 또 교육수강생 중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전국 최초 드론 전문교관 양성과정(8주)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드론 조종 교육 이수 및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생을 위해 관내 드론 기업 및 영광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교육 교관, 방과 후 강사, 체험장 운영인력 등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교육이 새로운 취업 분야로 도전을 시작하는 것으로 장차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드론 분야에 교육 수료생이 첫발을 내딛는 초석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군에서는 지역 특성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관내 기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