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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인터넷면세점, '1825' 고객 입맛 잡는다…친구 초대하면 캐시 '펑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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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인터넷면세점, '1825' 고객 입맛 잡는다…친구 초대하면 캐시 '펑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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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라면세점이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18~25세 고객(이하 1825 고객) 잡기에 나섰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달 20일까지 1825 고객 전용 '꿈꿔라 클럽' 회원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1825원을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꿈꿔라 클럽은 고객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내 1825 고객만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또 함께 여행 가는 친구를 등록하면 적립금 3만원을 증정하고 등록한 친구와 본인의 합산 쇼핑 금액에 따라 ▲CU 스타벅스 더블캔 2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 ▲CGV 영화예매권 2장 등을 증정한다. 1825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엄선해 ▲여행 인생샷 필수템 ▲하나쯤 가지고 싶었던 위시템 ▲명절 잔소리 철벽 방어템 등 주제별로 상품을 소개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3종도 증정한다.

신규 회원 급증 시기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친구를 초대해 친구가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신규 회원가입을 할 때마다 단계별로 혜택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하고 라라캐시 받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 1명 회원가입 시 라라캐시 5000원을 증정하며 초대한 친구가 늘어남에 따라 라라캐시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교환권 혜택을 증정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이처럼 푸짐한 혜택을 얹어주며 1825 고객 끌어들이기에 나서는 것은 대학생이 대부분인 1825 고객 특성상 겨울방학 기간인 12~1월에 해외여행을 가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는 인터넷면세점 신규 회원 가입자 수와 해당 연령대의 매출도 크게 증가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국내몰 기준 1825 고객의 겨울방학 기간 매출 증가율은 2017년 12월과 지난해 12월 모두 전 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타 연령대 고객과 비교하면 증가율이 다섯 배 이상 높다. 또 스킨 케어 브랜드보다는 색조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연령대에 비해 구매력은 낮지만 해외여행을 본격적으로 다니며 면세점 쇼핑을 시작하는 고객을 초기에 잡아 미래 고객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크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18~25세 고객은 면세점 이용을 막 시작하는 고객이 대부분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 있어 중요한 고객층"이라며 "지난해 이미 선보인 라라클럽, 신라팁핑에 이어 젊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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