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은 통화금융대책반 회의 개최…美증시하락 영향 점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은 통화금융대책반 회의 개최…美증시하락 영향 점검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은행이 4일 통화금융대책반 회의를 열고 '애플 쇼크'에서 비롯된 미국 증시 급락이 국내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했다.

한은은 이날 오전 허진호 부총재보 주재로 회의를 개최하고 전일 미국 주가와 금리의 큰 폭 하락에 따른 국내 금융·외환시장 영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전일 애플이 2019 회계연도 1분기(국내 회계기준 2018년 4분기) 매출 전망치를 하향 조정한 데 이어 지난달 미국 공급자관리협회(ISM)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2년 1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지며 미국 증시는 크게 하락했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83% 급락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2.48%,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3.04% 각각 하락했다.


회의 참가자들은 미국 IT기업의 실적둔화 우려, ISM 제조업 지수의 예상치 큰 폭 하회 등으로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가 높아지면서 국제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다만 미 달러화가 약세를 보임에 따라 원달러 환율(NDF) 및 CDS프리미엄 등 국내 관련 지표는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한은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높은 변동성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필요시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시장안정화 대책을 적기에 시행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