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카드-롯데면세점, 부산 아름인 도서관 두 곳 개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한카드-롯데면세점, 부산 아름인 도서관 두 곳 개관 신한카드는 지난 4일 롯데면세점과 함께 부산 ‘양정청소년수련관’과 ‘서구 장애인 복지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각각 개관했다. 허기 롯데면세점 부산점장(앞줄 왼쪽 첫번째)과 정광호 신한카드 영남본부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서구장애인복지관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AD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 4일 롯데면세점과 함께 부산 ‘양정청소년수련관’과 ‘서구 장애인 복지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각각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된 마이신한포인트 중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아름인 도서관 개관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름인 도서관은 신한카드와 롯데면세점이 손잡고 만든 5, 6번째 아름인 도서관이다. 양사는 지난 2014년 제주 지역에서 첫 합작 아름인 도서관을 만들었다.

특히 부산 서구 장애인 복지관 내 아름인 도서관은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위해 내부 계단을 없애고, 휠체어 출입이 용이하도록 입구를 넓게 만들었다. 또 평소 장애아동의 방문이 많은 점을 감안해 영유아 도서 비율을 대폭 늘렸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제휴사와 카드사가 서로간의 본업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따뜻한금융’의 또 하나의 모델로 자리매김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인 도서관은 신한카드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아동,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서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 개관한 2개를 포함해 현재 국내 471개, 해외 5개 등 총 476개가 설치돼 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