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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 ‘한류 열기’ 뜨거운 베트남에 본격 첫 진출…호치민 1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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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굽네치킨, ‘한류 열기’ 뜨거운 베트남에 본격 첫 진출…호치민 1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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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굽네치킨이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진출에 힘입어 지난 16일 베트남 호치민에 첫 매장인 ‘호치민 1호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베트남은 굽네치킨 동남아시아 3번째 진출국이 됐다.

호치민 1호점은 오피스, 주택가 주요 중심지인 3군에 위치해 있다. 매장 인근에는 호치민 현지 은행과 사무실 등 오피스 밀집 상권이 형성돼 있어 직장인 고객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내부는 1,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57평, 2층은 50평 규모에 총 128석을 갖춘 넓은 매장이다. 매장은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캐쥬얼 다이닝 콘셉트로 현지 주요 타깃 층인 2030 세대들이 친구, 연인끼리 편하게 와서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굽네치킨은 베트남 첫 진출을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를 바탕으로 판매 메뉴를 구성했다. 우선 현지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선정하기 위해 국내에서 베트남 유학생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현지에선 맛볼 수 없는 ‘단짠단짠’이 특징인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 ‘굽네 허니멜로’를 전략 메뉴로 선정했으며, 트렌디한 한식 사이드 메뉴인 ‘까르보나라 떡볶이’, ‘날치알 계란말이’ 등도 함께 구성했다.


또한 야채쌈 및 라이스페이퍼를 선호하는 베트남 현지 문화와 야채쌈에 고기를 함께 싸먹는 한국 문화가 유사한 점을 바탕으로, 굽네치킨 순살 메뉴와 야채쌈, 쌈장을 함께 제공하는 ‘치쌈 세트’를 런치 메뉴로 선보였다. 굽네 런치 2종은 인근 오피스 직장인들에게 높은 맛품질과 가성비 좋은 메뉴로 알려지면서 점차 입소문이 나고 있다.


홍경호 대표는 “굽네치킨은 홍콩, 중국, 마카오,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를 이어 베트남 호치민 매장까지 오픈하며 활발한 해외 시장 진출에 앞서고 있다”며 “호치민 1호점을 방문하는 현지 고객들이 언제나 맛있고 건강한 한국 오븐구이 치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남아 최대 한류 시장인 베트남은 최근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선전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을 뿐 아니라, 한국의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굽네치킨은 호치민 1호점에 대한 현지 고객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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