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따끈한 모과차 드세요"...충현동 마봄협의체 모과청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토]"따끈한 모과차 드세요"...충현동 마봄협의체 모과청 전달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동 단위 민관협력 조직인 충현동 마봄협의체가 모과청을 직접 만들어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저소득 어르신 45명에게 전했다.

협의체는 돌봄과 관심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이 사업을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에게 모과청을 전하는 자리에서 정서적 지원을 위해 차를 함께 나누며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규상 충현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겨울철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반가움을 보이는 모습에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충현동 마봄협의체는 그간 ▲빈곤위기가구 긴급의료비 지원 ▲고시원 거주 수급자 이불 및 목욕쿠폰 지원 ▲저소득 어르신 삼계탕 나눔 ▲홀몸어르신 생신 케이크 전달 ▲ 틈새가구 사랑의 TV 지원 ▲만성질환자 맞춤 영양식 지원 등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며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마봄협의체란 ‘서대문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칭으로 ‘이웃의 마음과 마을을 돌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대문구 충현동주민센터(330-817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