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은행,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 개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기업은행,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 개소 김도진 기업은행장(사진 가운데)은 20일(현지시간) 러시아 블라디보스코트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왼쪽부터 이현수 기업은행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장, 신인협 롯데호텔 총지배인, 김태석 지상사협의회장, 바실렌코 나탈리아 러시아 중앙은행 극동지부 부국장, 김 행장, 이석배 주블라디보스토크 대한민국 총영사, 김경재 연해주 한인회장, 스타리치코프 알릭세이 연해주 지방정부 국제협력부 국장, 오혁수 기업은행 글로벌·자금시장그룹 부행장.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IBK기업은행은 20일(현지시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사무소를 통해 현지에 진출한 중소기업과 진출 또는 투자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러시아 진출 전략을 수립 할 계획이다.


사무소가 위치한 블라디보스토크와 극동러시아 지역은 한국 정부의 신북방정책과 러시아 정부의 동방개발정책이 합류하는 핵심지역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근 관심이 집중되는 지역이다.


이로써 기업은행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 개설로 중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 핵심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점 24개와 사무소 4개 등 28개 해외점포를 운영하게 됐다.


김 행장은 "극동러시아에 사무소를 열게 된 것은 미래를 향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한-러시아 경제협력 사업에 적극 공조하고, 한국 기업들에게 극동러시아 시장의 잠재력을 홍보해 현지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