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니클로, 24일부터 '2019 신입사원' 채용 접수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니클로, 24일부터 '2019 신입사원' 채용 접수 실시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유니클로가 24일부터 다음달 6일 밤 9시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는 나이, 학력, 성별 등에 관계 없이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 실력에 따라 평가하는 ‘완전 실력주의’ 원칙에 따라 학력과 전공, 어학 성적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남성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유니클로는 올해 유니클로 매니저 후보자(UMC)와 유니클로 지방 매니저(URM) 두 부문으로 나누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UMC 신입사원은 점장을 거쳐 전국 단위 다수의 매장 및 지역을 총괄하는 에어리어 매니저로 성장하거나 인사, 재무, 마케팅 등 본사의 관리 부서 또는 해외 지사에서 근무할 수 있다. 지역 밀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URM 신입사원 전형은 한 지역 내에서 근무하며 해당 지역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점장을 거쳐 영업 책임자 및 지역 관리자 등 각 지역의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올해 URM 전형은 광주 및 대전 지역에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한다.

채용 전형은 서류 접수, 인적성 검사, 온라인 면접, 인성 면접, '피팅 유 실습' 및 최종 면접 등 총 6 단계로 진행된다. 온라인 면접은 대면 방식이 아니라 답변 영상을 녹화하여 제출하는 방식이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적어 자유롭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1월 중순에 실시되는 ‘피팅 유’ 실습은 매장에서 8일간 유급으로 근무하면서 본인의 적성이 업무에 적합한지 등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기회로, 합격 유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