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란치스코 교황 "청년은 희망, 꿈꾸는 사람 되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담집 '갓 이즈 영' 출간…청년들에게 주는 메시지

프란치스코 교황 "청년은 희망, 꿈꾸는 사람 되라" (프란치스코 교황 · 토마스 레온치니 지음/윤주현 옮김/가톨릭출판사/1만2천원)
AD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우리 청년들이 비전을 가지려면, 그들 자신이 꿈꾸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대담하게 용기를 갖고 미래 시대를 대면해야 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 시대 청년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담긴 책 '갓 이즈 영(God is Young)'이 출간됐다. 바티칸에서 지난 3일(현지시간) 개막해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세계주교대의원회의(주교 시노드) 제15회 정기총회를 맞아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세계 주교 시노드는 3~4년에 한 번씩 열리는 교황청의 가장 큰 행사인데 이번에 처음으로 청년 문제를 주제로 택했다.


이 책에서 교황은 토마스 레온치니 기자와의 대담을 통해 이 사회에서 청년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청년들이 당면한 문제는 무엇인지, 또 이를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하는지 조언한다. 아울러 청년들을 향한 메시지 뿐만 아니라 노인, 난민 등 모든 계층과 세대를 향한 진실한 조언을 해준다. 이를 통해 세대간의 갈등을 풀고 현 시대에 놓인 여러 문제들을 지혜롭게 풀어나갈 수 있는 실마리를 엿볼 수 있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은 18일 교황청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한반도 평화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