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 대통령, ASEM 갈라 만찬 참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 대통령, ASEM 갈라 만찬 참석 유럽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8일 오후(현지 시간) ASEM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벨기에 브뤼셀 멜스부르크 공군 기지에 도착한 뒤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브뤼셀=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벨기에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도날드 투스크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주최하는 제12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갈라 만찬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벨기에 왕립예술역사박물관에서 열린 만찬에서 투스크 상임의장 등과 함께 헤드 테이블에 앉았다.


헤드 테이블에는 필립 벨기에 국왕,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 달리아 그리바우스카이테 리투아니아 대통령 등도 함께했다.

국제 무대에서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임동혁 씨가 쇼팽곡을 만찬장에서 연주했다.


청와대는 한국인 연주자 선정에 대해 "EU 측의 한국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배려"라고 평가했다.


ASEM 회원국은 개별국가 51개국과 EU, ASEAN 등 2개 지역협의체다.


51개국은 아시아 21개국, 유럽 30개국으로 구성돼 있다.


유럽 30개국은 EU 회원국 28개국 외에 노르웨이, 스위스가 포함돼 있다.




브뤼셀=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