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스마트빌딩 솔루션, 세계무대 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SDN NFV 월드콩그레스 2018' 참여


KT 스마트빌딩 솔루션, 세계무대 선다 KT는 네델란드 헤이그에서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SDN NFV 월드 콩그레스’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기반의 스마트빌딩 네트워크 솔루션과 차세대 광케이블(FTTH) 기술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네덜란드 헤이그 SDN NFV 월드 콩그레스 행사장에서 KT 직원들이 관람객들에게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KT는 네델란드 헤이그에서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SDN NFV 월드 콩그레스'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Software Defined Networks) 기반의 스마트빌딩 네트워크 솔루션과 차세대 광케이블(FTTH) 기술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KT는 행사기간 동안 전시부스를 차리고 미래 스마트빌딩 구현을 위해 가상화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제어하는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들을 소개한다.


▲모든 구간에서 광케이블과 무선으로 연결해 품질을 보장하는 '올 옵티컬 앤 올 와이어리스(All Optical & All Wireless) 통합배선' ▲SDN 기반으로 손쉽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통합 자동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어리스(Smart Wireless) 빌딩 네트워크 솔루션', 그리고 ▲액세스 댁내 광케이블(FTTH) 전송기술을 SDN 기반으로 가상화 및 통합 제어하는 '차세대 광케이블(FTTH) 가상화 기술'이다.


KT 인프라연구소 전홍범 소장은 "KT의 가상화 솔루션을 사용하면 스마트빌딩 인프라를 빠르고 쉽게 제공 할 수 있다"면서 "SDN 솔루션은 소프트웨어기반 인프라 솔루션이기 때문에 해외수출이 가능하며 다양한 산업에도 제약 없이 활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