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도 피곤하다"…반신욕·안마기·패치 찾는 2030세대(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피로사회… 셀프 마사지용품 인기 날로 높아져
올리브영 9월 매출 분석해 보니…마사지·안마용품 전년비 5배, 전월비 72% 증가해
반신욕기 찾는 1인가족도 늘어나

"우리도 피곤하다"…반신욕·안마기·패치 찾는 2030세대(종합)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 사무실에서 셀프 마사지용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2030 세대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 회복을 위한 ‘셀프 마사지용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대부분이 지친 여름을 보낸 가운데, 가을 들어서도 추석과 개천절 등 연이은 연휴를 보내며 피곤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안마기, 마사지 크림, 피로 회복 패치 등 스스로 건강을 케어하는 상품이 인기다.

4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9월 한 달 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마사지·안마용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또한 전월 대비로는 약 72% 신장하는 등 마사지·안마용품 카테고리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다. 신체 부위별로 피로 회복을 돕는 아이템도 인기다. 편안한 수면과 휴식을 돕는 안대와 아이마스크는 전월 대비 매출이 60% 증가했으며, 발·다리 피로 회복 용품은 3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소비 흐름에 따라 최근 두 달간 현대인의 일상을 편안하게 케어해 주는 마사지·안마용품을 다수 선보이며 고객 니즈를 공략하고 나섰다. 지난 8월 입점한 ‘타이거밤 넥앤숄더 크림’은 지친 목과 어깨를 위한 마사지 크림으로, 입점 첫 달 대비 매출이 2배 가까이 성장했다. 또한 둥글고 작은 모양으로 한국판 동전 파스라는 별칭을 얻은 ‘몬스자석패치’ 역시 지난 7월 입점 이후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올리브영은 생활가전브랜드 오아의 ‘슬리머 안마기 쿠션형 목 어깨 마사지기’, ‘아이프로 프리미엄 무선 눈마사지기’, ‘넥앤숄더 온열 고급 목어깨 안마기’ 등을 온라인몰에 선보이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건강용품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20~30대들이 건강 기능 제품 구매를 늘리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따뜻한 물에 몸을 반쯤 담그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반신욕기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특히 이동식, 접이식 등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돼 1인 가구들도 애용하는 중"이라며 "피로 해소에 좋은 좌욕기와 숙면을 도와주는 찜질기·찜질팩도 지난해 대비 매출이 두 자릿수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