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페이로 펀드 가입"…펀드온라인코리아, 모바일 결제 1위와 손잡고 '펀드 서비스' 론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오는 11월 연금펀드로 서비스 확대 계획

"삼성페이로 펀드 가입"…펀드온라인코리아, 모바일 결제 1위와 손잡고 '펀드 서비스' 론칭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펀드온라인코리아가 모바일 결제 플랫폼 1위 삼성페이에서 펀드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펀드서비스는 추가 앱 설치와 공인인증서 없이 간단한 계좌개설 절차만 거치면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삼성페이와 협력해 지난 5월부터 개발을 진행해 최근 개설을 마무리했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12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삼성페이를 통해 더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병호 대표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사실상 첫 융합 서비스"라며 소액 적립식 펀드 투자를 활성화하는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현재 펀드온라인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펀드슈퍼마켓은 약 1800여개의 온라인 펀드를 보유하고 있다. 별도의 판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지만 삼성페이 플랫폼을 통해 기존의 온라인 펀드를 판매할 수 있는 보다 강한 채널을 추가로 확보한 셈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0원이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소액으로 펀드에 투자할 경우 기대 이상의 자산을 축적할 수 있다는 '카페라테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기존 채널을 통해 펀드슈퍼마켓이 제공하고 있는 펀드 상품별 상세 정보, 투자자 선호 펀드, 수익률 상위펀드 등 펀드 관련 정보도 그대로 옮겼다.


오는 11월부터는 연금펀드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연말까지 4만원의 투자자를 확보하는 게 목표"라면서 "이번에 론칭한 서비스가 어느 정도 안정되면 오는 11월부터는 연금펀드 관련 서비스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이번 서비스 신규 가입자 중 선착순 2만 명에게 계좌번호 끝자리에 1000원을 곱한 금액을 지급하는 '니 계좌번호는 얼마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계좌개설, 투자금 입금, 적립식 투자 등을 체험한 고객 중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120대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