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던보이처럼 올드타운을 걷다'…인천 원도심 테마여행 책자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모던보이처럼 올드타운을 걷다'…인천 원도심 테마여행 책자 발간 인천 원도심 여행 가이드북
AD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원도심 지역의 특색을 살린 테마코스를 소개하는 여행 책자를 발간했다.

'모던보이 모던걸처럼 인천 올드타운을 걷다'라는 제목의 책자는 1920년대 인천 개항장을 중심으로 등장한 모던보이, 모던걸이 그 당시의 패션과 유행을 선도하며 새로운 문화를 선보인 데서 이름을 따왔다.


인천이 1880년대 개항기와 근대화를 거치며 모던함을 뽐내던 모습을 담아내며, 인천 원도심을 '모던클래식'이라는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테마형 여행 가이드북이다.

원도심 지역의 7개 테마코스로는 ▲개항장 타임머신 ▲배다리 한페이지 ▲부평을 쇼핑하다 ▲소래는 살아있다 ▲어서오시겨! 강화 ▲미추홀을 거닐다 ▲바람불면 배띄우던 백제사신길이 있다.


또 인천의 특산물과 스토리가 있는 '올드타운 맛길' 10곳도 소개하고 있다. ▲차이나타운 짜장면거리 ▲동인천 삼치거리 ▲화평동 세숫대야냉면거리 ▲용현동 물텀벙이거리 ▲강화 더리미 장어마을 등이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원도심 테마책자는 원도심을 기존과는 다른 시각인 '모던클래식'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고자 했다"며 "올 가을에는 이 책에 소개된 주요 코스들을 관광객들이 직접 모던보이, 모던걸 복장으로 참여하는 탐방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마여행 책자는 시·군·구 유관기관 및 인천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travelicn.or.kr)에서 전자파일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