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일본 도쿄 도시마구 소년야구단 동대문구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도쿄 도시마구의 소년야구단이 14일 동대문구청을 방문했다.


구는 이날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환영행사를 진행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의 환영사와 도시마구 야구단장의 답사를 시작으로 기념품 증정식, 기념 사진촬영 등이 이어졌다.

또, 환영행사 이후 청량중학교 야구장에서 동대문구 리틀야구단(감독 박종욱)과 도시마구 소년야구단의 친선경기도 진행돼 두 도시 어린이들이 우호를 다질 수 있었다.


도쿄 도시마구 소년야구단은 매년 중구 신당동 소재 청구초등학교에서 개최되는 한·일 친선소년야구대회 참가를 위해 서울을 찾았으며, 올해로 13번째 방문이다.

도시마구 소년야구단은 이소 카즈아키 단장과 임원 7명, 학부모 4명, 선수 22명 등 총 34명이며, 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을 소화한 후 일본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올해도 이렇게 도시마구 소년야구단을 만나게 돼 정말 반갑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를 통해 동대문구와 도시마구의 우호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는 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