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증금, 펀드온라인코리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인 펀드온라인코리아가 대주주 재선정을 위한 유상증자를 추진 중이고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증권금융이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펀드온라인코리아와 주주사는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5개사를 대상으로 정량·정성 평가를 해 한국증권금융을 우선협상대상자 후보로 선정했다.

이후 펀드온라인코리아의 전 주주사는 우선협상대상자 후보에 대해 이날까지 찬반 투표를 진행했으며, 과반수 이상이 찬성해 한국증권금융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확정됐다.


이달 말까지 펀드온라인코리아와 한국증권금융은 주식매매계약을 진행한 뒤,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거쳐 4사분기 중 최대주주 변경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국증권금융은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총 400억 원을 투자하여 펀드온라인코리아 전체 지분의 53%이상을 보유하게 된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충분한 자금이 확보되어 펀드슈퍼마켓 대고객 서비스 개선 및 대외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번보다 투자규모와 조건이 개선돼 펀드온라인코리아 주주사들도 무리없이 찬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