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후지제록스 신임대표에 오타니 다카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한국후지제록스 신임대표에 오타니 다카시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오타니 다카시 씨를 새로운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10일 밝혔다.

오타니 신임 사장은 일본 고베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후 1988년 후지사진필름주식회사(現 후지필름주식회사)에 입사했다. 후지필름 아시가라 공장 인사?노무 업무를 시작으로 인쇄 시스템부(現 그래픽시스템사업부) 판매그룹, 해외마케팅그룹 등을 거쳤다. 또한 후지필름 북아메리카 그래픽시스템부 기업경영 기획이사를 역임하며 프린팅 업계 전문가로서 해외 마케팅 경험을 쌓았다.


이후 후지필름 인사부 글로벌 인사그룹에서 글로벌 인재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높였다. 2014년에는 후지필름중국 투자유한공사의 의료 제품 사업본부 본부장을 맡았고, 2016년부터 후지필름 그래픽시스템사업부 기획그룹?신규 패키지 사업그룹 총괄 매니저를 역임하며 국제 감각도 쌓아왔다.


오타니 사장은 “후지필름그룹 간 연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고객과 상생하고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진화된 한국후지제록스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제록스 관계자는 "현재 치열한 경쟁에 놓여 있는 프린팅 및 문서 관리 컨설팅 시장에서 업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리더십 그리고 풍부한 국제 감각을 겸비한 오타니 신임 사장의 행보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