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플러스에 ‘초당 옥수수’ 사러 오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높은 당도와 식감에 7년 연속 완판, 전년比 65% 확대해 64만 개 물량 마련
25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및 온라인쇼핑에서 개당 1990원 판매

"홈플러스에 ‘초당 옥수수’ 사러 오세요"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홈플러스는 올해 첫 경북 의령 초당 옥수수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초당 옥수수는 홈플러스가 2012년부터 선보인 이래 7년 연속 완판을 기록했고, 물량도 매년 늘었다. 같은 기간 전국 옥수수 산지가 10% 이상 감소한 것과 대조적이다. 올해 홈플러스는 전년 대비 65% 확대한 64만 개 물량을 준비했다.


초당 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당도가 매우 높아 '초당(超糖)'이라는 이름을 가졌다. 과일 못지않은 높은 당도와 수분 함량, 아삭한 식감 때문에 생식으로 즐기기도 좋아 웰빙 간식을 찾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다. 칼로리는 낮고, 별도의 감미 없이 샐러드나 구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홈플러스는 동부팜과 산지 농가 선정 및 관리, 생산, 유통, 마케팅을 함께 진행해 왔으며, 특히 올해는 유통과정에서 포장 단계를 없애고 산지에서 직접 물량을 공급 받아 상품의 신선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전국 홈플러스 및 온라인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1990원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