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맥주 패키지 상품으로 객단가 및 매출 극대화
배달 치킨의 반값 ‘치킨파티팩’, 1만원대 ‘벨기에맥주 9캔 세트’ 선보여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이마트24가 소비자의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겨냥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 출시로 영업활성화에 나선다.
이마트24는 봄 나들이객 뿐 아니라 혼자서 치킨을 즐기는 ‘혼닭족’에게 적합한 ‘치킨파티팩’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치킨업체가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배달료를 별도로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대표적인 국민간식인 치킨 한 마리 가격이 2만원에 이르게 됐다. 이에 이마트24는 배달 치킨의 반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치킨 세트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가심비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 된 치킨파티팩은 하림 훈제치킨 한 마리 (270g·2개), 양념소스, 치킨무, 비닐장갑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8900원이다. 이달 한 달 간 치킨파티팩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펩시콜라캔(250㎖)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편의점 최초로 벨기에맥주 9캔 세트(1만3900원)와 6캔 세트(1만원)를 약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4~5월 가족단위 나들이객과 야외축제가 많아 맥주를 대량 구매하는 수요가 높아진다는 점을 고려해 수입맥주 9캔 세트를 이번에 새롭게 출시했다.
이마트24는 이러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 개발을 통해 객단가와 매출 극대화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이정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따뜻한 봄 날씨로 나들이와 야외 활동에 나서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치킨과 맥주 패키지 제품의 판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심비 높은 차별화 상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