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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슈랑스도 '13월의 월급' 연금저축이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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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인터넷전문은행에서 판매하는 보험 상품 중 연금저축상품이 가장 인기가 많다.


케이뱅크가 지난해 말 모바일슈랑스 오픈 이후부터 이달 19일까지 약 석 달간의 빠른설계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체 8만 5000건 중 단일 상품 카테고리로는 연금저축이 27%를 차지해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연금저축은 연간 40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적용되는 만큼 직장인들의 대표 세태크 상품이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에서도 연금저축이 2040 세대를 중심으로 빠른설계 건수가 가장 많았다.


이와 함께 상해보험 21%, 저축보험 17%, 암보험 15% 등이 뒤를 이었다. 건강/상해를 비롯해 암, 해외여행자, 어린이, 주택화재 등 보장성보험의 경우 간편설계 비중이 53%로 연금저축, 저축보험 등이 포함된 저축성보험의 47%을 앞질렀다.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는 온라인 쇼핑하듯 상품별 보험료, 예상 환급률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생년월일과 성별만 입력하고 ‘빠른설계’를 클릭하면 동종상품의 월 납입금액, 환급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안효조 사업총괄본부장은 “전문 상담원과 24시간 365일 직접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환경에서 최고의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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