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주선 "文정부, 외교·안보·통상라인 전면개편 촉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코리아패싱, 韓기업 때리기로 전환 된 모습…한미관계 신뢰 회복해야"

 박주선 "文정부, 외교·안보·통상라인 전면개편 촉구"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간담회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21일 최근 미국의 통상압박과 관련 "코리아패싱이 한국 기업 때리기로 전환 된 모습"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전문성 부족과 전략 부재를 인정하고 외교안보통상라인을 전면개편 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보복과 미국의 보복성 통상압박 앞에서 우리 외교안보라인은 속수무책인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표는 우선 남북관계와 관련 "종전에는 6자회담이라는 틀이 유지됐지만, 지금은 국제논의의 틀이 없는 상황"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변화한 현실을 직시하고 새로운 접근방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표는 "남북문제를 풀기 위해선 국제공조가 완비돼야 하는 만큼, 첫걸음은 한미간 소통을 통한 신뢰 회복이 되어야 한다"며 "정부 뿐 아니라 민간을 아우르는 대미 특사단 파견으로 의회 등에 대한 전방위적 이해를 구하고 설득작업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아울러 "지금은 허세를 부리고 호언할 때가 아니다"라며 "외교안보, 경제는 개별 부처 차원의 대응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청와대를 중심으로 콘트롤 타워를 가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또 "정파를 떠나 최고 전문가 위주로 외교안보라인을 전면 교체해 한미동맹을 리셋해야 한다"며 "바른미래당은 국익을 기준으로 외교, 안보, 통상 문제에 관한 한 언제든 초당적 협력을 할 자세가 돼 있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