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文 대통령, 제천 화재현장 방문…소방대원 격려·현장 점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文 대통령, 제천 화재현장 방문…소방대원 격려·현장 점검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충북 제천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 현장을 찾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제천 화재 현장을 방문해 소방당국으로부터 피해·수습 상황을 보고받고 소방 대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또 화재 현장 곳곳을 점검하고 후속 대책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의 제천 화재현장 방문은 이날 오전 임종석 비서실장·수석비서관 등과의 회의에서 전격 결정됐다. 당초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이날 공식 일정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임 실장은 이날 오전 주재한 청와대 현안점검회의에서는 다른 내용은 보고받지 않고 제천 화재사고와 관련한 보고와 대책 논의만 했다. 청와대는 국가위기관리센터도 가동 중이다.


한편 전날 제천 하소동 스포츠센터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모두 29명이 사망했다. 이는 2008년 경기도 이천 냉동창고(40명 사망) 화재 이후 9년 만에 가장 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화재 참사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