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용정보원, '모바일 워크넷' 2회 연속 신뢰 사이트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고용정보원은 취업 포털 '모바일 워크넷'이 2015년도에 이어 '2017 굿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굿 콘텐츠 인증은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하여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1998년 서비스를 시작한 워크넷은 모바일 이용환경에 맞춰 2010년 말 모바일 워크넷 서비스를 개시해 사용자의 접근성 및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모바일 워크넷은 잡코리아, 서울시 등 33개 민간 및 공공 일자리정보기관과 연계해 일평균 15만 건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취업뉴스와 직업·진로정보, 직업심리검사, 청년지원정책, 강소기업 정보 등 구직자들의 취업을 실질적으로 도와주는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로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등의 형태로 제작해 시각 효과를 강조하고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시켰다.


모바일 워크넷은 다양한 취업정보를 모아 놓은 '모두의 취업 서비스', 실시간 공채정보를 제공하는 '공채특별관 서비스' 등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 결과, 10월 말 약 422만건의 앱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이번 하반기에는 중장년을 위한 전직지원서비스 및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서비스를 개편할 계획이다.




세종=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