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고등학생 위한 1대1 진로·진학 상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19일, 21일 강북구청 회의실에서 고등학교 진학 담당 교사의 맞춤형 1대1 진로·진학 상담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21일까지 1:1 진로진학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은 다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형에 대비한 맞춤형 컨설팅을 하고, 학생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체계적인 진학 상담으로 자기주도적인 진로탐색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12월 상담은 19일, 21일 오후 6시30분부터 8시45분까지 강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1명 당 상담 시간은 30분이고 비용은 무료다.


참여 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지역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학부모로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하며 선착순 접수이다. 강북구 교육지원과(전화 901-6296)로 전화해 접수하면 된다.

강북구, 고등학생 위한 1대1 진로·진학 상담 진로 진학 상담
AD

상담교사는 고등학교에서 다년간 진학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두레상담지원단 및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로 내담자가 준비해 온 생활기록부 및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토대로 1:1 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1:1 진로진학상담’은 정시 일정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뿐 아니라 향후 진로를 상담 받고 싶은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해 진로 탐색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질 높은 교육 정보가 제공되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이 강화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우리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북구는 12일 오후 2시부터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시모집 안내 및 지원 전략을 위한 '2018학년도 정시지원전략 입시설명회’도 개최한다. 비용은 무료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