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마을공동체 사례 공유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12월 2일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마을에서 놀다”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는 12월2일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2017 은평구 마을공동체 연말 사례 공유회 '마을에서 놀다'를 개최한다.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 나누며 지역 안에서 즐거운 마을살이를 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지난 6월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운영방식을 직영에서 민간위탁으로 전환, 자율성 및 전문성을 확보를 통해 민?관 협치 기반을 마련했다.


마을사업지기,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 마을생태계 지원단,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행사는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업 보고, 센터 홍보, 활동전시 및 체험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은평구, 마을공동체 사례 공유회 개최 포스터
AD

센터부스를 이용, 지난 3년간 마을사업에 대한 내용을 전시하고 센터를 홍보한다. 상담부스를 통해 마을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간단한 상담도 진행한다.


은평구청 협치 공동체 팀에서는 부스를 이용하여 마을사업 홍보 및 주민들을 만나는 기회를 마련하고 사업내용을 전시한다.


뿐만 아니라 마을지원사업팀들의 공연이 준비되어있으며 위빙, 공예, 페트병제습제, 책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연락처 6958-8501~3/ 공식카페cafe.daum.net/eptown)로 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