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중,고 가까운 '학세권' 인기.. 우수한 교육 여건 갖춘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6초

- 실수요층 중심으로 개편된 주택시장 학교 인접한 단지가 대세
- 분양시장에서도 연일 고공행진 중 .. 인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

초,중,고 가까운 '학세권' 인기.. 우수한 교육 여건 갖춘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
AD


주택시장이 실수요층 위주로 개편되면서 아이를 키우는 30~40대 실수요의 마음을 사로잡는 ‘학세권’ 아파트 단지가 인기다. ‘학세권’ 단지는 인근에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통학이 용이하고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 선호도가 높다.

여기에 학세권 아파트는 학교가 몰려있다 보니 주변으로 학원과 독서실 등 교육관련 시설이 들어선다는 점에서도 인기가 좋다. 이를 통해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지게 됨은 물론 학부모나 학생들의 커뮤니티 형성도 수월해 지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신규로 분양되는 학세권 아파트는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 7월 대전광역시에서 분양한 ‘반석더샵’은 반석초, 외삼초, 외삼중, 반석고를 도보로 이용 가능한 학주근접 아파트로 주목 받은 결과, 평균 57.7대 1로 전 가구가 1순위에서 마감됐다. 또 지난달 서대문구 가재울뉴타운에서 분양한 ‘래미안 DMC 루센티아’도 단지 인근으로 도보권 통학이 가능한 연가초, 연희중, 가재울중·고교가 위치한 장점으로 수요가 몰린 결과 평균 15대 1로 전 가구가 1순위에서 마감됐다.

업계 관계자는 실수요로 개편된 분양시장의 스테디셀러는 바로 교육”이라며 "때문에 초·중·고교가 붙어있는 학세권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인기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초,중,고 인접한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 조합원 모집 나서 눈길


이러한 가운데 파주시 금촌동에서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 이용 할 수 있는 학세권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가칭)금촌역삼성홈엘리브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가 시행하고 삼성홈이엔씨㈜가 시공하는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파주시 금촌동 329-12번지 일원에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이 중 아파트 부분 312가구(전용 42~59㎡)가 지난 3일 주택홍보관을 열고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실제로 단지는 인근에 금촌초, 금촌중, 금촌고 등이 자리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두원공과대학교, 웅지세무학교, 한국폴리텍대학(예정)도 인접해 있다. 이밖에도 주변으로는 파주 시립 금촌도서관, 금촌무지개 작은도서관 등이 자리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다.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는 파주시 금촌동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조성 돼 금촌동의 핵심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먼저 교통편의 이용시 편리하다. 실제로 단지는 경의중앙선 금촌역이 도보 3분거리인 역세권 단지다. 또 자유로, 제2자유로가 인접하고 개통예정인 서울~문산 고속도로(2020년 예정)도 가까워 서울·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단지 주변으로는 메가박스, 이마트, 금촌체육공원, 파주시청,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파주시법원 등 다수의 편의시설 자리해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인근으로는 학령산산림공원, 공릉천, 금촌천, 신화공원, 명동공원, 천수공원 등의 천혜의 자연환경도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는 파주시 금촌동에 12년만에 나오는 아파트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단지는 전 가구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하고, 남향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쾌적함을 높인 것이 눈에 띈다. 또 단지 내에는 옥상정원, 어린이놀이터, 공개공지 등 다양한 휴식공간도 마련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주거생활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는 지난 6월 3일부터 시행된 지역주택조합 관련법 개편 이후 진행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다. 이에 따라 파주시에 조합원 모집을 신고하고 진행된다. 또 제명, 탈퇴 시기, 납부비용 환급에 대한 내용이 명시되고, 조합원 모집공고 의무화 등이 적용 돼 높은 안정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파주 금촌역 삼성홈 엘리브’의 주택홍보관은 파주시 중앙로 328 MH타워 3층에 마련되어 있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