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오리온은 1991년 출시돼 26년 동안 사랑 받아온 마이구미의 신제품 ‘마이구미 복숭아’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구미 복숭아는 원물 기준 50%에 달하는 복숭아과즙이 들어 있어 상큼하고 달콤한 복숭아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마이구미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에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앙증맞은 핑크빛 하트모양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소비자들은 출시 초기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온라인 커뮤니티에 “핑크빛 하트모양이 너무 귀엽다”, “피치 맛 인생젤리”, “신상 하트젤리 먹어보고 싶다” 등 다양한 해시태그와 구매 후기를 올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1991년 첫선을 보인 마이구미는 포도알을 형상화한 재미있는 모양과 포도과즙이 듬뿍 담긴 쫄깃한 식감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 젊은 여성층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랑 받아오고 있다. 오리온은 최근 식음료업계에 복숭아를 활용한 음료, 주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며 맛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마이구미 복숭아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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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은 젤리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았던 20여 년 전부터 ‘마이구미’, ‘왕꿈틀이’를 비롯해 한 봉지로 비타민C 1일 권장량을 100% 충족시킬 수 있는 ‘젤리데이’, ‘고래밥’의 바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젤리밥’ 등 히트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국내 젤리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달콤한 과즙으로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복숭아를 국민젤리 마이구미에 접목시켰다”며 “SNS 인증샷 등 보는 즐거움을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을 고려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젤리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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