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IT체험 및 작품 전시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10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PSVR(플레이스테이션 가상체험) 및 헤드형 VR 체험, 유화체험, 3D프린터, 드론 및 로봇체험, 디지털 이미지로 T셔츠와 명함 만들기 등 최신 IT기술 체험해볼 수 있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올해 처음 정보화 사회 변화에 맞춰 최신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IT체험 및 작품 전시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구가 그동안 구에서 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했던 정보화경진대회 대신해 정보화 교육 홍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0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수강생 작품전시회 부스와 최신 IT기술 및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수강생 작품 전시 부스에선 구 정보화교육 수강생 IT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구는 매달 구민과 직원에게 스마트폰 사진촬영과 편집, 앱카드 만들기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수업과 인터넷 기초 및 활용, SNS,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및 자격증, 정보검색을 활용한 문서작성 등 정보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배운 실력을 가지고 수강생들은 수업 결과물을 작품으로 제작해 이번에 전시하게 됐다.

광진구 ‘IT체험 및 작품 전시회’ 열어 수강생 IT작품
AD

수강생 작품은 태그 활용 영상과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전자앨범, 3D 웹툰, UCC동영상으로 제작한 일상,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등을 태블릿 PC나 판넬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또 정보화 교육에 참여한 직원과 구민 교육 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시연한다.


특히 행사장 내 최신 IT기술 체험관에선 게임 콘텐츠나 개인 핸드폰에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다운받아 경험해보는 체험부스가 있어서 쉽고 재미있게 IT기술을 접해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코딩을 통한 다양한 ▲로봇체험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촬영을 시연해보는 드론비행, ▲체험자 이미지를 유화처럼 프린팅 해 액자로 만드는 상상스케치 유화체험 ▲3D 스캐너를 이용해 체험자의 피규어를 제작하는 3D프린팅 체험 ▲목판에 레이저 조각기를 이용해 키링을 만들어보는 레이저 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에선 디지털 이미지를 활용해 개성 있는 나만의 T셔츠 만들기와 컴퓨터 및 명함지를 활용해 나만의 명함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정보문화 참여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구가 올해 처음 최신 IT 트렌드를 접하고, 체험하며 소통하는 ‘광진구 IT체험 및 작품 전시회’를 추진하게 됐다”며 “구는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통해 정보에 소외되는 구민이 없고, 정보문화가 널리 확산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