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과천지식정보타운內 '알토란' 산업용지 분양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과천지식정보타운內 '알토란' 산업용지 분양한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조감도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과천시 갈현동ㆍ문원동 일대 조성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전체면적 135만3090㎡) 내 지식기반산업용지(22만1042㎡)를 감정평가금액으로 공급한다.

경기도시공사는 오는 30일 분양공고에 앞서 지식기반산업용지 공급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26일 오후 3시 라마다서울호텔 2층 신의정원홀(지하철9호선 선정릉역 3번 출구)에서 과천시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용지는 ▲지식산업전용용지 22개 획지 ▲중소기업전용용지 2개 획지 ▲지식산업센타 권장용지 2개 획지 등 총 26개 획지다. 공급가액은 감정평가액이다.

경기도시공사는 이날 설명회에서 26개 공급용지에 대한 토지정보(지구단위계획, 공급가격 등)와 공급대상자 선정 기본방침, 신청자격 등의 용지공급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또 공급용지 카탈로그 및 용지공급지침서도 배포한다.


앞서 경기도시공사는 입주희망기업 및 대상기업 의견수렴과 전문가 자문 결과 등을 반영해 지식기반산업용지 공급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경기도시공사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식기반산업용지를 오는 30일 공고한다. 이어 다음달 15일 참가의향서를 받고, 이들 기업을 통해 향후 사업계획서를 받을 계획이다. 공급용지 분양은 공모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업계획서 평가 및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자가 선정된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시가 미래 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6개의 첨단 산업기술(6T)과 사물인터넷, 위치기반서비스,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3D프린팅 등 4차 산업, 스마트자동차, 5G이동통신, 맞춤형 웰니스케어, 지능형 로봇 등 미래성장동력 19대 기술 사업 업체와 유망 벤처ㆍ창업 기업을 유치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지식산업 신1번지'로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과천시는 이를 위해 기업정보, 행정업무, 창업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첨단산업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는 "입주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인허가, 세무상담, 인력 및 기금지원 등을 한 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업유치 및 입주예정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